중원이야기

2022년 사회참여팀 선배시민 동아리 “근현대사로 세상읽기 MT

강여실 댓글0건조회 76회 2022-08-03 오전 10:00:10
  목록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사회참여팀 선배시민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43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2022년 7월 27일 파주에 위치한 근현대사박물관과 장단콩 웰빙마루를 둘러보는 ‘근현대사로 세상읽기’ MT를 진행하였다.

이 날 선배시민 동아리 참여자 간의 결속력 있고 원만한 관계형성을 통해 선배시민 실천활동이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참여자들은 근현대사 박물관을 방문하여 근현대사를 살아온 당사자로서 그 시대 시민의 의무와 권리를 회상해보고, 오늘날의 시민권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단콩 생산지인 파주 장단콩 웰빙마루 견학을 통해 시민의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보장권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안전한 먹거리도 소중한 시민들의 권리임을 자각 하는 시간을 보냈다.

각 선배시민 동아리는 ‘근현대사로 세상읽기’ MT 후, 모임으로 돌아가 시민권을 자각한 선배시민의 실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근현대사로 세상읽기  MT에 참여한 김*순회원(74세 중앙동 거주)은 "지금까지 살면서 권리만 생각 했지 의무를 다 하진 못한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의무를 먼저 생각하고 봉사하는 100세까 인생 설계를 해보려 합니다, 뜻 깊은 하루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보람있는 하루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첨부파일 (2개)

댓글 0개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2MB (허용 확장자 : *.*)

게시글 리스트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수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