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소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가족 이미지

중원은 어르신의 마음에서 출발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보고, 듣고, 느끼며 감성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원은 '함께'라는 가치를 실천의 주요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어르신과 지역사회, 복지관의 임직원이 모두 함께 소통하고, 지지하여 만들어 가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복지관은 사회복지기관의 존재 목적과 각 사업의 실천목표를 잊지 않는 기관으로, 효율을 중요시하기보다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곧은 전진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노년기 영위를 위한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고,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과 공동체를 돌보며, 지역사회 내 서비스 객체가 아닌 시민주체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활동지원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노년기 문제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활동가로써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주도적인 노년 상 제시 및 지역 사회 내 역할을 정립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꿈'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에너지를 불러일으켜 삶의 동기를 부여합니다.
심리사회적으로 은퇴라는 기로에 들어서 여생을 살아가는 어르신 세대에게 '꿈'은 어르신들을 다시 일으키게 할 것입니다.
이러한 꿈은 어르신들의 새로운 사회적 역할로 실현되어,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고, 활기차며, 행복한 노년으로 변화하게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머물러있지 않고 항상 어르신과 시대를 함께 흘러가며, 어르신과 지역사회,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가꿔가겠습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임직원 일동